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고 ORT 옥스포드 리딩트리 홍콩판 올챙이 펜 구매 후기

by MARKET MINDSET 2024. 11. 15.
반응형

최근에 중고로 옥스포드 리딩트리를 구매했는데 알고 보니 홍콩판이었어요.

 

처음에는 홍콩판인지 모르고 사운드북이라 펜 구매를 고민하면서 여기저기 검색해 보니 홍콩판인 것 같더라고요.

 

혹시라도 구매했을 때 펜이 적용이 안 되면 펜 구매 비용을 손해 보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타오바오로 올챙이펜을 구매했습니다.

 

ORT 중고 구매 후기 및 정품 및 홍콩판의 차이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 올려놓았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11.11 - [분류 전체보기] - 중고로 ORT 옥스포드 리딩트리 구매 시 체크리스트

 

중고로 ORT 옥스포드 리딩트리 구매 시 체크리스트

목차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ORT 옥스포드 리딩트리를 중고로 구매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고 구매 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과 한솔 정품과 홍콩판의 차이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marketmindset.trendcore12.com

 

홍콩판 펜도 종류가 여러 가지 있더라고요. 

 

찾아보니 마마펜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대부분 중고로 판매할 때 책과 함께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펜만 추가로 구매하려니 구매가 어려울 것 같았습니다.

 

 

마마펜이 가장 기본적인 종류인 것 같고 곰돌이펜, 올챙이펜 등 또 다른 종류가 있어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찾아보니 제일 최근에 나온 제품이 올챙이펜인 것 같은데 후기가 거의 없더라고요.

 

이 제품에는 WIFI 버전도 함께 있었는데 가격 차이가 거의 없어서 WIFI 버전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이 A6s인 것 같은데 거의 7만 원이라 A3s와 2만 원 정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사용하기엔 A3s도 괜찮을 것 같아서 A3s 제품으로 직배송비 포함해서 5만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예전에도 타오바오를 이용했었는데 항상 배대지를 이용하다가 처음으로 이용해서 주문해 보았네요~! 

 

 

직배송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 봤는데 주문한 지 5일 만에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택배 상태도 좋고 배송료도 5천 원 정도로 저렴해서 이후에도 직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인터넷을 찾다 보니 여러 제품을 합포장 해서 보내는 경우도 있고, 구매한 제품만 바로 발송해 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합포장 없이 바로 직배송해주는 제품이라 더 빠르게 받은 것 같습니다.

 

A3s WIFI 제품을 받았습니다.

 

상품 페이지에 있던 사은품들도 누락 없이 모두 다 함께 배송받았습니다.

 

중국어 책 같은 경우는 어디에 써야 할지 모르겠지만 다른 사은품들은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설명이 다 중국어라.... 제가 구매한 책을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우선 설명서를 따라 WIFI 설정 및 핸드폰에 설치가 필요합니다. 

 

조금 어렵기는 했지만 구글 사진 번역기를 사용하면서 차근차근 따라 하니 그래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1. 우선 핸드폰에 위챗 앱을 설치합니다. (저도 처음 앱을 깔고 설치했지만 설치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2. 위챗에서 검색을 누르면 QR 스캔이 가능합니다.

 

올챙이펜 거치대 하단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나오는 계정을 팔로우합니다.

 

 

 

3. 이 화면에서는 오른쪽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펜 와이파이 설정 하기 전에 미리 확인해야 할 부분은 5G 지원이 안 되는 펜이라 핸드폰 설정을 2.4G로 미리 바꿔둔 후 설정해야 합니다. 핸드폰에 연결된 WIFI로 바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

 

4. 핸드폰 화면을 보면서 계속 따라할 수 있게 나오는데 위와 같이 양쪽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5. 이 이후에 볼륨 버튼을 5초 동안 누르면 6자리의 숫자 코드를 입력할 수 있게 나오는데 이 부분이 제일 어려웠습니다. 중국어로 불러주는 숫자를 핸드폰에 입력하면 끝인데 중국어라.... 

 

 

정말 이게 맞는 건지 생각하면서 하다 보니 결국 와이파이 연결도 끝나고 이제는 구매했던 책을 이 올챙이펜으로 읽을 수 있는지 확인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구매한 제품이랑 호환이 되는 건지 책을 잘 읽어줘서 좋았습니다.

 

확실히 한솔 피쉬톡으로 읽어주는 내용보다 배경 음악, 목소리 등등 조금 부족한 부분들을 많이 느꼈지만 그래도 사용이 가능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WIFI 제품이라 따로 컴퓨터에 연결하거나 음원을 넣을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한 점도 신기해서 좋았고, 펜 또한 중국어를 알아듣지 못해서 그렇지 펜 자체는 너무 잘 만들어진 것 같아 좋습니다.

 

눈 모양이 계속 바뀌는 것도 신기하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홍콩판 ORT를 중고로 구매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